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버 들 눈물 줄줄 흘리게 한 대전 실비 김치 배달 후기

by OwOO_O 2022. 4. 26.
728x90
반응형

 

유튜브 사이에서 한 때 난리 난 대전 실비 김치 최근 미우새 나와 다시 화제 

 

 

▶ 구매 사이트 : https://hotkimchi.kr/store

 

대전실비김치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집안 대대로 내려온 전통비법으로 반세기 이상 김치를 담근 장인이 만든김치 원조 대전실비김치

smartstore.naver.com

 

 

 

인기 유튜버 '도로시' 시 님이 물에 밥을 말아 김치를 쭉쭉 찢어 먹는 영상을 보고 알게 된 ' 대전 실비 김치 ' 사실 나는 2016년도에 이미 구입해 호되게 당한 기억이 있어 아무리 먹방을 봐도 다시 맛보고 싶진 않았다.

5년이 지나는 동안 매운맛을 찾아 다닌 결과 엽떡의 오리지널을 먹을 수 있다는 자부심으로 새로운 마음으로 주문해 보았다 

 

 

대전 실비 김치 및 파김치 택배 배송

 

 

네이버 스토어에서 주문했다.  종류는 김치,파김치,볶은김치 이렇게 3종류로 나뉘어 판매되고 있고 500g부터 3kg까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다. 먹어 본 지 오래 됐으나 그래도 이 빨간 양념을 보아하니 덜컥 겁이나 일단 나 홀로 세트 인 실비 김치 800g + 파김치 500g = 26,000 원으로 주문했다. 주문 후 한 4일 뒤에 집으로 도착했다.

 

 

실비김치 와 파김치 양념 및 보관법

 

 

대전 실비 김치는 특성 상 양념이 일반 김치류 보다 몇 배가 많이 묻어 있다. 참고 사항에서도 며칠 숙성해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적혀 있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글라스락으로 각각 정리해서 넣어 두었다. 겹겹이 쌓아서 잘 정리했음에도 양념이 남아서 양념만 따로 보관해 두었다. 실제로 도로시 님 영상을 보면 볶음밥, 라면 등 반찬에도 이 양념장을 이용해 매운맛을 극대화해서 먹기도 했다 

 

 

실비김치와 짜파게티 조합

 

숙성시키는 기간을 절대 기다리지 못하는 나는 김치를 정리하자마자 허겁지겁 짜파게티를 준비하고 햇반을 돌렸다. 짜파게티 한 젓가락에 파김치를 얹어 후루룩 먹고 차가운 물에 밥을 말아 쭈욱 찢은 실비 김치를 얹어 먹어 보았다

사진엔 없지만 스팸을 구워 매운맛을 중화 시키긴 했으나... 맵다... 역시 실비 김치 너란 녀석.....................

 

처음엔 늘 기대가 커서 열심히 먹지만 그냥 물만 가지고는 매운맛이 사그라들지 않는다 혀의 고통을 참으며 먹다 보면 어느새 위를 포크고 콕콕 찔리는 기분이 들며 바닥에 주저앉아야 하는 고통에 이른다

 

역시 나는 맵 찔이 인가......

뭔가 실비 김치는 매운맛도 매운맛이지만 특유의 젓갈 맛이 강하게 난다 나는 원래도 젓갈이 들어간 음식을 선호하지 않아서인지 맵기도 하지만 약간 먹다 보면 물린다고 표현해야 하나 비리다고 표현해야하나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아주 소량 먹는 건 괜찮지만 자주 먹기엔 힘든 메뉴인 것 같다 

 

파김치는 그래도 참기름을 듬~뿍 넣어서 참기름 맛으로 먹기엔 좋아서 한번 더 주문했다. 

 

 


 

Tip. 실비 김치 및 파김치 2배로 맛있게 먹는 방법

  • 김치를 송송 썰어 탕이나 국의 양념 대용으로 넣어 먹는다
  • 참기름과 캔참치를 이용하여 김치 비빔밥으로 먹고 기름 치지 않은 마른 김에 싸 먹는다
  • 냉면, 라면, 짜장면, 카레와 함께 어울린다
  • 삼겹살, 소고기 등 각종 고기를 구워 먹을 때 함께 먹는다
  • 김치전이나 김치찜에 이용해도 좋다 

 

Tip. 실비 김치의 유통기한 및 보관방법

  • 택배를 받고 2주 정도 숙성 후 먹는 게 가장 좋다
  • 냉장 보관이며 기호에 맞게 숙성을 더 해서 먹어도 좋다
  • 남은 양념은 냉동 보관 해뒀다가 각종 요리의 재료로 활용하면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