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주 베테랑고기만두 마켓컬리에서 간편하게

by OwOO_O 2022. 7. 16.
728x90
반응형

 

맛집이 집 앞으로 오는 '마켓 컬리'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고기만두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고기만두

 

 

 

'베테랑' 은 본래 전주 식도락 여행 중 필수 코스로 1977년부터 전주 한옥마을 내 전동성당 근처에서 오래도록 자리를 잡아온 칼국수 맛집으로 전주를 찾는 사람들이라면 꼭 들르는 명소 중 하나이다. 들깻가루를 듬뿍 얹은 칼국수와 살살 녹는 만두를 필두로 푸짐한 양에 오랜 노하우가 남긴 맛으로 평범한 듯 보이는 비범함에 꾸준히 사랑받아온 곳이다. 

 

 

 

✅ 전주 베테랑 고기만두 1패 405g

5,500 원 950 칼로리 

 

 

쿠팡 로켓 배송과  이마트 새벽 배송만 이용해 보다 친구 추천으로 '마켓 컬리'를 처음 이용해보았다. 회원이 아니라 그런지 배송비가 3천 원 붙길래 괜찮은 음식이 있으면 한 번에 받아야겠다 싶어 추가로 주문한 베테랑 만두

 

배송은 어느 마트몰 과 같이 드라이아이스 가 들어있는 박스 포장으로 되어 6시 반쯤 배송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도착했다. 

개봉해보니 만두는 총 10개 ~ 13개 의 양으로 크기는 명인만두에서 판매하는 만두 사이즈와 비슷했다. 

 

 

 

 

조리법은 군만두와 찐만두 취향대로 선택하면 되고

찐만두 로 먹을 경우 전자레인지 용기에 넣고 약 3분간 돌리면 되고

군만두는 7~8분 뒤집어서 익혀 주면 된다.

나는 구녕바구리 가 있어 냄비 안에 넣고 전형적인 고전 방식으로 만두를 쪄보았다. 

 

 

 

약 10분 후 열어 보니 만두가 잘 익어 꺼내 보았다. 풀무원 얇은 피 만두보다 피가 더 얇아서 식혀 주기도 전에 미리 피가 찢어져 버렸다. 얇은 피를 선호하긴 하나... 흠 이건 좀 너무 잘 찢어지는데... 어쩔 수 없이 한 김 식혀 준 후 맛을 보았다.

 

 

고기만두 소는 돼지고기 와 무를 듬뿍 넣어 만들어진 소라고 알려져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굉장히 담백하다. 내 입맛에 심심할 정도로.. 식초 와 간장을 잔뜩 부어 찍어 먹어야 그나마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아마 칼국수,쫄면,비빔면 등 매장에서 먹을 시 자극적인 음식과 먹기엔 심심한 만두가 제격이라 더 그러지 않을까 싶다 

전주 한옥마을의 맛집을 집에서 쉽게 받아 볼 수 있어 편리했고 미리 맛을 볼 수 있어 혹시 여행을 가게 돼도 한번 더 고민해 볼 수 있어 좋았다.

 

 

 


 

✅ 연관 포스티✅

 

2022.05.21 - [분류 전체보기] - 가족과 함께 가는 먹방러의 전주 먹방 투어 ~

 

가족과 함께 가는 먹방러의 전주 먹방투어 ~

한식 하면 전주비빔밥 하면 전주 여행 한번 떠나 볼까요 ~? 1. 고궁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송천중앙로 33 전주 덕진 공원 주변에서 차로 약 3분 한옥마을 내 전주 고속터미널에서 차로 약

ddorheejae.tistory.com

2022.05.09 - [분류 전체보기] - 줄 서서 먹던 압구정 '공주떡집' 흑임자 / 단호박 후기

 

줄서서 먹던 압구정 '공주떡집' 흑임자 / 단호박 후기

줄 서서 먹는 압구정 ' 공주떡집 ' 롯데월드 몰에서 편하게 구입 오빠가 회사에서 선물을 받아 왔어요 ~ 어버이날 이라고 부모님 드리면 좋아할 거라 했다 그러더라구요 ㅎㅎ 포장 너무 예쁘지

ddorheejae.tistory.com

 

댓글